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코로나19 바이러스, 그 특성과 생활 속 예방법

현재  미국의 의사들은  covid-19 로 사망한 시신들을 부검하고 나서야  마침내  이 바이러스에  대한 행동 양식을  파악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ㆍ

이 바이러스는  기도를 끈적한 가래같은  점액질로 막은후  점점 굳어지게 만들어서  허파와 기도관을  막아 호흡을  힘들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들의 경우  약물치료가  효과를 보게 하기 위해서는  막혀있는 기도를 열어서  약물이 침투할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며칠의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바이러스로 부터  여러분을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의사들의  권고 사항들은

1) 
뜨거운 음료수- 커피,  수프, 핫티, 따스한 물을  가능한 한  많이 마신다.

2)
더불어서  매 20분 간격으로  뜨거운 음료를 조금씩  홀짝인다.

그 이유는?  입안을  항상 촉촉하게 만들어서  혹시  입안으로  들어 왔을 수 있는  바이러스를  삼켜서  위장으로 보내어  위산이  먼저  바이러스를  중화시켜서  독성의  바이러스가  폐로 가는걸  막을수가 있다

3) 
매일,  자주 가글액 혹은  소금물, 식초, 레몬물 등으로  가글을 해라

4)
바이러스는  외부에서  옷이나 머리카락에  묻어 있을 수 있다.
비누나  세재는  바이러스를 죽이지만
밖에서  집으로 오면  즉시  샤워장으로 가서  샤워부터해라.

5)
집으로  오자마자  소파 같은데  앉지말고  바로 샤워장으로 가서  샤워를 하고  옷은  세탁기로! 
만일  매일 옷을 세탁하기 힘들면  햇볕에 말려라. 이역시  바이러스를 중화 시킨다.

6) 
금속 표면에서  이 바이러스는 9일동안  살아있으므로  외부에서  금속을 만질때는 각별히 조심하라.

7)
특히  외부에서  금속으로된 손잡이, 문고리 등을  만질때는 각별히 경계를 해야한다

8) 금연!!!

9) 
매20분마다  20초간  비누로 손을 씻어라

10)  
야채와  과일을 많이먹고  zinc (아연)레벨을 높여라

 

11)
반려 동물은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는다.

 

12) 
일반적인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어떤 차가운 것도  섭취 하지마라.  찬 음료, 아이스크림등..

13) 
만일  목구멍이  간질 거리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을때는  즉시 위에  열거한 방법을 시행하라.
(뜨거운 음료 마시기)

바이러스가  목으로 들어 왔어도 기도를  통해서  폐로 가기 위해서는 3~4일  정도를  목에 붙어 있다가 
폐로  들어가므로  그러기 전에 뜨거운 음료를 마시고 

수시로  홀짝거려서  바이러스를  위로 밀어 넣을 수가 있다. 

In addition ...덧붙여서

전문가들은  아래의  간단한  자가감염  판별 방법을  매일아침  시행 하기를 권고한다.

방법:
숨을 깊이  들이 마신후  10 초동안  숨을 참는다 

이러한 10초간의 숨참기동안 기침을 하거나  특별한  어려움이 없으면   폐가  섬유종이 없이  정상적 이란 걸  암시하는것이다

나는  이 숨참기를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시행하여  혹시나 감염이 되었는지  스스로 판별을 할수가 있다.

항상  여러분의  "손" 이  가장  위험한  감염원 이란걸 명심하자!!!

   🔹️ 삼성대체
        의학연구소 🔹️